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라짱! 유럽에 가다. (17) 피렌체에서 피사의 사탑&친꿰떼레 구경 갔다온 날
    여행의 기록/이탈리아 2013. 12. 2. 20:49




    친꿰떼레 마을만 가도 시간이 한참 걸릴 것 같았는데... 망할 레지오날레..

    참 이탈리아 기차 시스템은 이해하기가 어렵다. 분명 시간을 알아왔는데.. 한 참을 탈 수가 없었다. 

    그나마 피사행 기차가 있어서 그냥 피사를 가야했다 ...ㅜ_ㅜ 지체할 수 없으므로..


    친꿰떼레에 오자마자 한 두시간만에 금새 해가 져버렸다 ㅜ_ㅜ


    그래도 참 예뻤다.. 피사도 좋았고. 친꿰떼레는 가장 아름다운 마을이라고 불릴정도로 아름다웠다.

    느낌은 부라노섬이랑 비슷한데.. 아무래도 지형이 다르다보니 차이점에서 또 마을이 얼마나 아름다운 지를 느낄 수 있다.









    꼭 여기에 체킹을 해야 한다. 안그러면 역무원들이 벌금을 내라고 할 수도 있다.
















    피사 도착!

    AC 피사가 동네 주민들의 응원을 받고 몸풀기 운동을 하고 있었다!












    축구는 잘 모르지만. AC밀란. AC피사. 이렇게 AC 붙는 방식인가 보다 ㅋㅋ

    피사의 사탑을 보러 가는 길...

















    피사의 사탑!! ㅋㅋㅋ













    트랜이탈리아표! ㅋㅋㅋ 피사에서 친꿰떼레 마을 근처로 가는 데만 19유로라니...

    9유로에 모든 기차를 미리 예약한 건 정말 잘 한거였다!


    ㅎㅎㅎㅎ








    저렇게 색색이 다른 건물들이 비슷한 모양으로... 있는 걸 보면

    피규어처럼 건물이 진열되어 있는 것 같다.











    이게 친꿰떼레 가면서 쓰는 열차표 ㅋㅋ 따로 사야한다 -_ㅠ

    잘 못 사서 다른 기차 비싼거 탈 뻔했다 ㅋㅋ 심지어 한 번은 갔다가 다시 돌아온 적도 있었다.


    여행지에 가는 방법을 제대로 알 지 못하고 헤매더라도, 여행에서는 시간을 버리는 게 더 좋은 경험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은근히? 완벽주의자라서 엄청~ 인터넷으로 검색하고 그랬는데 ㅋㅋㅋ

    정말 아무 필요도 없는 짓들이었다 ... 진짜 여행은 그곳에 가면 느낄 수 있다.


    헤매면서 사람들에게 묻는 그 과정의 기쁨이란 

    인터넷으로 클릭해서 복사하기 해서 파일에 저장해서 아이폰으로 보는 것과

    비교 할 수가 없다.


    챠오~ 하면서 이태리어로 우선 인사를 하고, 더듬더듬 영어로 질문하는 그 과정!

    겪어보지 않으면 모른다.

    이태리 사람들도 영어를 잘 못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신기하게도 대화가 통한다. 바디랭귀지건... 눈빛이건...

    그렇게 잠깐씩 스치는 만남일지라도, 여행지에서 그 잠깐의 만남이 기억에 오래남는다.


    친꿰떼레로 가는 열차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목적지를 말하면서 맞냐고 물었다...

    그 중 넉살좋은 아저씨는 이태리어를 하면서 우리에게 계속 대화를 걸었는데,

    신기하게도 웃으면서 응답할 수 있었다.



    로마인 이야기로 유명한 시오노 나나미라는 작가가 한 말이,

    인터넷으로 그 나라를 보는 것 예를 들면 구글어스. 이건

    상대방을 보지도 않고 연애하는 것과 같다고 했다. 그 말에 동감한다.


    진짜 그 나라와 사랑에 빠지려면, 아무정보도 없이 가는 게 더 설레고 재미있다..

    연애를 할 때, 처음보는 사람에게 첫 눈에 반하는 게 더 낭만적이듯이 여행도 그렇다..






    기차로 도착한 첫 번째 마을...



     Monterosso





    가장 먼 마을부터 돌기로 했다... 결과는 1,2,5번째 마을 식이었지만 ㅋㅋ








    배고파서 여기서 간이 슈퍼같은 곳에서 저 피자를 먹었다 ㅠ_ㅠ

    맛 없었어..










    바다가 너무 푸른빛이 바다빛이다! 이 날도 좀 으슬으슬 춥고 비가 왔다...

    여름 쯤에 오면 더 좋을지도 모르겠다. 해안마을이니까.. 

    정말 예쁜 바다를 보고 싶다면 이 곳을!








    예쁜 마을이 나왔다!













    분위기 있는 거리!





















    빈티지함이 정말 ㅋㅋㅋㅋ 제대로인 골목이었다.

    자연과 아기자기한 소품들!





























    2번째 마을 Manarola.










    어두웠던 그 분위기를 아이폰 카메라가 더 잘 잡아내는 듯.




    무라노와 분위기가 비슷하다!



























    리오마조레 ㅋㅋ 5번째 도시인데, 꼭 들르면 좋다기에 1,2번 도시를 보고 5번으로 기차를 타고 왔다.

    +ㅁ+















    불켜진 네임간판! ㅋㅋㅋ

    리오마조레가 젤 이쁜 데라고 하는데.. 너무 늦게 갔다 ㅠ_ㅠ











    동굴안에서.

    벌써 밤이 되어버렸네 -_ㅜ









    비가 많이 내렸다. 사진도 깜깜했다 -_ㅜ














    저 옆 길로 올라가서 검은 바다가 찰싹거리는 소리-를 들었던 밤이 생각난다.

    정말 나와 파도소리밖에 없는 그 고요함과 적막함.

    사진이 안나왔지만... 정말 동화같았던 바닷가의 밤이었다.

    얼마나 마을이 조용한지 ^_^ 색색깔의 예쁜 건물들에서 이제는 작은 불빛만 나온다ㅎㅎ




    한번 처음갔던 몬테그로소 마을로 가는 행을 잘못타서 ㅠ_ㅠ

    돌아오는 데 시간이 더 오래~걸렸다.


    그래도 늘 돌아오는 기차 안은 여유롭다 ㅎㅎ






    와이파이로 유랑카페에서 검색한 피렌체에서 그나마 먹을만하다는 본디!

    추천해서 갔는데 -_ㅜ

    완전 개인적으로 대실패였다.


    좋은 점은... 이렇게 한국어로 요리가 설명되어 있다는 거다.

    그래도 맛은 감당못하니..










    피자가 너무 짜구 -_ㅜ

    저 요상한 스파게티는 느끼했다 ㅋㅋㅋ 그래두 참 좋은 경험이었다!ㅋㅋ

    이탈리아에서 피자는 무조건 마르게리따가 좋다는 걸 알았으니까!!


    아휴! 내일이면 피렌체를 떠나 마지막 도시 로마로 간다..

    아쉬움에 눈물이....ㅜ_ㅜ 


    피곤하긴 했지만, 여행지에서 이제 떠난다는 걸 생각하면 아쉬운 마음을 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가슴이 아프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