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라짱! 유럽에 가다. (11) - 눈이 오는 스위스 리기산, 루체른 시내 구경!
    여행의 기록/스위스 2012. 12. 23. 20:49

     


    일어나니 눈이 예쁘게도 내렸다..!

    어제까진 가을이었는데, 완전 겨울이 된 스위스 +ㅁ+



    아침 8시쯤 일어나서 밖을 보니, 앨리스할머니네 정원에 눈이 소복히 쌓였다!

    2012년의 겨울을 스위스에서 맞이 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앨리스할머니네에서 받은 초콜릿ㅋㅋㅋ




    여행하면서 힘들 때마다 초콜렛 부셔서 조금씩 먹었는데, 그 덕분에 힘을 많이 낼 수 있었다..

    토블렌이란 초콜렛이 젤 유명한데, 진짜 스위스는 지나다니면 초콜릿을 대량으로 많이 판다..





    기차타러 가는 길.







    기차 안에서 본 스위스 풍경이 정말 새하얗다!

    스위스 리기산과 루체른을 가기 위해 출발!







    인터라켄 오스트에 도착!






    이 날의 우리계획이었다!ㅋㅋㅋ 





    그리고 갔다와서 루체른 시내 구경을 하는 것!






    진짜로 이 쿠폰 이용해서 명품 스푼 교환하고 열쇠고리를 받았다 ㅋㅋ 이 날 

    루체른역에서는 못받고 다음 날 인터라켄에서 받았지만...






    하얀 눈 때문에 완전 기대기대 +ㅁ+













    인터라켄에서 루체른 가는 데 정말 시간이 길었다 ㅠㅠ

    중간에 기차운행이 중지되서 버스로 갈아타야 했는데... 버스에서두 멀미 작렬 ㅠ_ㅠ


    온통 흰색 눈 떠보면 또 흰색..



    이렇게 눈덩이들이 하루 만에 많이 쌓인 것도 신기했다.. 리기산을 가기위해서...드디어 루체른 도착 !







    이 추운 날에 MANOR 마라톤 행사를 하고 있었다 ㅠㅠ








    시간표를 어떻게 봤는 지는 잘 기억이 안 난다 ㅠ_ㅠ

    한 몇 시간 배를 헷갈려하다가.. 한국사람들을 만나서 얘기도 나누고..

    그런데 여차저차해서 가게 되긴 되었다 ㅎㅎ











    매섭게 오는 눈!








    사진 봐도 춥다 ㅋㅋㅋ 이 추운 날 반팔에 반바지 입고 달리던 스위스 마라토너들 ㅋㅋ 대단하다고 느꼈다.







    우여곡절 끝에 베기스로 가는 유람선을 탔다!









    자리를 차지할 수 있어서 좋았다 ㅋㅋ 아늑했다.




    베기스 도착!ㅋㅋ





    가는 데 얼마나 힘들었는지 ㅠㅠ 

    길 물어볼 사람도 없고, 날은 계속 눈오고, 춥고! 그래도 앨리스할머니네에서 부츠를 빌릴 수 있어서 천만 다행이었다!









    눈 와서 신난 강아지마냥 ㅋ







    마을을 지나 리기칼트바트와 리기쿨룸을 가기위해 눈을 뚫고 전진!


































    드디어 찾았다 ㅋㅋ 리기산으로 가는 케이블카!






    뒷문으로 들어가서.. 다시 나와 앞 문으로 향했다!!








    케이블카에서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들..

    이 날은 데세랄 렌즈에 습기와 물도 많이 들어가고 그래서

    아이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었다 ㅋㅋ





    케이블카에서 내려..

    이제 리기산 정상에 오르는 기차를 기다리면 된다ㅠ_ㅠ

    기다릴 때... 너무 추워서 어쩔 줄 모르다가..

    간이 안내소 같은 데서 앉아서 기다렸다!






    날씨 좋으면 이렇게 직접 올라가 등반을 했겠지... 기차를 타고 리기산 정상에 올랐다!







    근데 너무~~~ 추워서 ㅠㅠ

    그냥 리기산에 왔다는 느낌만 받고 와야했다 ㅠ_ㅠ

    기차안을 떠나기가 싫을 정도로 추웠고, 전경이 하나도 보이지 않고 새하얗기만 했다 ㅠㅠ

    진짜 스위스를 날씨를 잘 맞춰서 가는 게 중요하다. 아니면 일주일정도 여행계획을 잡아야 한다.

    복불복이라서 ㅠㅠ 떠날 때, 스위스 날씨는 대박이었는데... 이 날은 정말 눈이 많이 왔다 ㅠ









    아쓰골다우에서 루체른으로 ㅋㅋ



    루체른 맥도날드에서 먹은 치킨 ㅋㅋㅋ 맥도날드인데도 치킨맛이 황홀했다는...






    마지막으로 힘내서 루체른 시내 구경을 하자!! ㅋㅋ 루체른은 한 2~3시간이면 볼 수 있다 ㅋㅋ

    빈사의 사자상과 카펠교를 찾아서 떠났다.











    지나다니는 데 시계랑 초콜릿이랑 사고 싶은 거 많았다 ㅋㅋ 심지어 스위스 휴대용 칼도 탐날정도 ㅋㅋ





    이 날도 분위기 짱! 이었는데....  사진들이 거의 흔들렸다 ㅠ





    시내를 지나 빈사의 사자상에 갔는데 ㅠㅠ

    정말 비도 오고 그런지 우리말고는 아무도 없었다 ㅠㅠㅠ

    검은 공원에 무지 큰 개가 지나가서 깜짝 놀라기도 하고...

    너무 무서워서 여기서 계속 징징댔다ㅠㅠㅠ


    근데... 빈사의 사자상 조차도 무서웠다... 거의 공포특급 수준의 으슬으슬한 분위기가 ....

    공원도 음침하고 나무들도 엄청 많구...

    심지어 이 공원에서 내 하얀 털모자가 벗겨지는 지도 모른 채 빨리 걸어나와버려서 ㅠㅠㅠ

    영국여행부터 쓴 흰 모자를 이 날 잃어버리고야 말았다 ㅠㅠ




    목조로 만든 카펠교 안에서...

    카펠교에서 바라본 루체른 야경 정말 ! 멋졌다
















    루체른에서 다시 인터라켄, 인터라켄에서 그린델발트로...

    힘들었지만, 루체른의 야경이 마지막에 마음마저 따뜻하게 해 준 날이었다!

    내일이면 스위스도 안녕이구나..


    점점 유럽여행 할 시간이 줄어든다는 게 슬프기도 했던 날이었다ㅋㅋ 아까워 ㅠㅠ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