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GV(파리-바젤), 스위스1+1패스, 트랜이탈리아 예매하기!
    여행의 기록/유럽준비 2012. 9. 19. 00:04

    처음에는 당연히 유레일을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유레일과 스위스패스+트랜이탈리아를 곰곰히 생각해본 결과!

    런던->파리->스위스->이탈리아 로 이어지는 우리의 유럽여행은!

    유로스타+스위스패스(1+1 프로모션)+트랜이탈리아 조합이 제일 괜찮겠구나 생각하게 되었어요!

    유로스타 예약방법은 저번에 포스팅했으니, 이번에는 TGV예약 그리고 스위스패스와 트랜이탈리아 예약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TGV 예약!

    프랑스파리에서 스위스까지는 대부분 파리-바젤을 많이 이용합니다. 그래서 저희도 파리-바젤을 예매했는데요, 사실 이 부분에서 고민이 많았다는...ㅠㅠ 떼제베 떼쓰고 싶을 만큼 가격이 후덜덜이거든요.. 근데 이탈리아나 스위스패스가 저렴해서 비교하니까 그렇지.. 사실 국경-국경간 파리에서 바젤이 꽤나 먼 거리거든요... ! 이것도 저희는 일찍 예매해서 비교적 싼 가격에 좋은 오전시간의 거의 마지막 남은 티켓을 예매했어요!

    TGV외국사이트에서 예매하고 우리나라 레일유럽에서 검색하니 매진되었다는.. ㅎㄷㄷ

     그럼 먼저, 떼제베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전 외국사이트로 바로 들어갔다는.. www.tgv-europe.com 로 들어가시면 되요. 우리나라 레일유럽은 수수료도 더 많이 떼는 것 같고, 외국사이트에 있는 시간도 안 나오는 것 같아서요.

     

     

    출발지와 도착지를 잘 확인하셔야 되요! Paris Gare Lyon은 파리에 위치했구요 리옹역이랑 완전 달라요! 저는 처음에 착각했답니다. Basel SBB라고 보이시죠? 저 이 부분에서 실수할 뻔했어요! 파리- 베른까지 하려고 했는데, 아뿔싸!! 바젤에서부터는 스위스패스를 그날부터 제시하면 되거든요^0^ 어차피 베른에서 박물관이랑 이것저것 구경할 거구요~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69유로면 거의 최저가로 구매했어요!

    스위스패스 프로모션(1+1에 188유로!)

    스위스패스는 지금 레일유럽(www.raileurope.co.kr)에서 프로모션 기간중입니다.

     

    스위스패스가 유레일보다 좋은점은 유레일은 기차만 이용할 수 있는데, 스위스패스는 유람선, 철도, 버스 모든 대중교통에 대해서 무제한 패스입니다! 그리고 박물관 외 기타 등등 뮤지엄패스의 기능까지 가지고 있어요!

    게다가 더 좋은점 많은 산악 여정의 5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스위스패스에는 플랙시 패스와 연속 패스가 있는데요, 플렉시 패스는 날짜를 선택해서 할인을 받고 연속패스는 표기한 날부터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패스에요.

    또, 패스유효기간 중 선택하지 않은 날짜에는 스위스내 열차, 버스, 유람선 뿐만 아니라 다른 산악 여정에서 50%의 할인을 또 준다고 하네요.

    그런데 세이버패스는 1+1인 만큼 2명 이상의 성인이 이용해야 합니다. 또, 패스를 소지하면 스위스-스페인 연결, 스위와 프랑스 연결에서 패스 소지자 특별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저희는 유스가 더 저렴한 것 같아서 했습니다... ㅠㅠ 근데 여행이란게.. 참, 우리나라 돈도 아니고 유로따지고 또, 예약비따져가면서 하면 머리가 터지는 것 같아요.. 그죠? 그래서 정말 복잡한 걸 싫어하는 저는 그냥 스위스 딱 4박 5일로 정하고 1+1 4일 연속패스로 해버리기로 했어요. 여행이란게 몇 만원, 몇 천원 손해 안보고 다닐 수 없는 거 아닐까요? 너무 꼼꼼하게 생각하기 싫으신 분들은 자의성+우연성으로 배우는 여행을 하시길 바래요^0^//

    스위스패스는 레일유럽코리아에서 예매해서 직접 수령했어요!

    다음은, 직접 수령한 실물 스위스 패스예요~

     

     

     

     

    미리 전화하고 받으러가세요~ 예약번호 가지고 가야해요. 안에는 할인쿠폰과 지도가 들어있습니다. 레일유럽은 광화문과 시청역사이 한국프레스센터 뒷 건물이랍니다

    +베르니나 기차여행!

    저희가 그린델발트에서 3박4일을 머물기로 했어요. 그래서, 그린델발트에서 인터라켄에 가려면 그린델발트-인터라켄OST-밀라노-베네치아 아니면 슈피츠에서 환승해서 가야하는데.. 그린델발트에서 인터라켄도 1시간정도 시간이 걸리고 복잡해지거든요.. 그래도 뭐 이탈리아는 가야하니까.. 기차시간표를 알아보고 있었는데! 딱, 네이버카페 유랑에서 아주 좋은 정보를 얻었답니다!

    안그래도 스위스의 짧은 여정(리기산.. 융프라요흐..마터호른..등등)에 빙하특급열차를 넣고 싶었는데 넣지 못했거든요ㅠㅠ! 근데, 이탈리아 가는 길을 빙하열차를 타고 가면 된다는 거예요! 바로 이동과 관광을 함께하는 두마리토끼라는거죠!

    게다가 더 대박정보인건, 스위스의 끝과 이탈리아의 시작점인 루가노나 티라노까지 가는 베르니나 기차가 어떤 스위스 빙하열차보다 아름답다고 꼭 !!! 꼬꼮꼬꼮!! 타라는 권유에 저는 완전 신나서 베르니나 기차를 예매했더라죠!

    근데, 이 베르니나 자리가 별로 없으니까 미리미리 하셔야 해요.. !!! 이날은 스위스패스 적용이 끝난날이라 돈을 내고 티라노까지 기차를 타고, 티라노부터는 이탈리아나 마찬가지라서 티라노부터 밀라노까지는 레지오날레가 수시로 다닌다고 해요. 그래서 밀라노에 가서 첫 이탈리아 1박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냥 기차타지말고... (유레일이 아니라면) 아름다운 스위스절경을 구경하며 이탈리아 가보는건 어떠세요? 기차관련 정보는 스위스관광청(http://www.myswitzerland.co.kr/)에서 찾아보실 수 있어요! 아 그리고 스위스 관광청 정말 짱이예요! 왠만한 스위스정보는 관광청에서 많이 얻을 수 있어요 친절하게 루트도 잘 설명되어 있구요

     

    아, 티라노부터 루가노에 가시려면 버스도 따로 예약하셔야 합니다! 근데, 저희 예약할 때는 루가노까지 가는 버스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예약을 못했어요.

    트랜이탈리아! 이탈리아 티켓 예매하기!

    이탈리아는 유레일보다 더 싸요. 왜냐하면 유레일 예약비가 10유로가 드는데, 트랜 이탈리아에서 미리미리 알뜰하게 표를 구입하면 9유로에 갈 수 있습니다.

    www.trenitalia.com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예매하실 수 있어요. 근데, 외국사이트들은 정말~~~ 사이트 운영을 답답하게 하더군요. 인증메일은 왜왜왜!! 이탈리아어로 오냐구요.. 전 회원가입 3번 하다가 포기했어요.. 인증하기가 어려워서요. 흑흑.. 그래서 예매번호로 일일히 기차표를 확인해야한답니다..ㅠㅠ 여러분은 꼭 회원가입에 성공하시길! 다른 많은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시고 한번에 자신의 예약내역을 확인한답니다.. 저만 이래요. 흑흑. 

    그리고 멍청하게도.. 이탈리아어가 영어랑 비슷하니까 해석해보려고 감으로 찍으려 했다는... 위쪽에 보면 English라고 영어버전으로 친절하게 바뀐답니다!

     밀라노-베네치아

    베네치아-피렌체

     

    이게 9유로라니.. 정말 이탈리아의 교통비는 좋은 것 같아요.

    피렌체부터는 아시시도 들릴예정이고 아시시에서 로마로 갈 예정이라서 레지오날레를 타면 됩니다. 이탈리아는 레지오날레라는 음.. 우리나라로 따지면 무궁화호? 같은 열차가 있어서 좀 느리지만 싼 가격으로 수시로 이동할 수 있어요!

    하.. 이렇게 포스팅하니까 되게 쉬워보이지만.. 진짜 어려웠어요.. 계속 오류나구 ㅠㅠ 또 컨펌메일이 오지 않아서 예약이 안되었나싶기도 하구.ㅠㅠ! 또 , 스위스홈페이지는 계속 영어버전이 안뜨고 독일어같은 버전이 떠서 어려웠어요 ㅠㅠ 특히 이탈리아는 서버다운이 되서요..!! 하하하학 그래도 모든 티켓을 최저가로 구매했기에..

    뿌듯해요! 이렇게 저의 예매 일정은 끝이 났습니다!

    무조건 유럽여행 기차예매시 기억하실 것! 적어도 2~3개월전부터 예매를 하세요.. 부지런한 사람은 후회하지 않을꺼에요 ㅠㅠ 저는 거의 1달 반 전에 했는데도 벌써 기찻값들이 올랐더라구요 .. 솔직히, 싸게 갈 수 있는데 더 비싼 돈주고 가면 아깝잖아요..ㅎ!

Designed by Tistory.